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NH 농협생명 행복자산 캠페인
Nong Hyup Life Insurance Co, Ltd.
서브타이틀 NH 농협생명
NH Life
URL http://www.tsome.co.kr/webaward/happynh/index.html 사이트보기
소개 NH농협생명 행복소구를 통한 브랜드 선호도 상승 및 특장점 인지유도
키워드 이벤트프로모션,브랜드프로모션,기업프로모션,금융,보험,마케팅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NH 농협생명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기획 :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 남궁덕 대리 / 더썸 이재성 대리
디자인 : 더썸 남수영 차장, 손지민 주임
퍼블리싱 :김미란 과장
개발 : 더썸 김동현 차장, 심하나 주임
웹사이트 설명 NH농협생명은 국내 보험사 중 ‘낮은 민원율(10만 건당 6건, 금융감독원 자료 기준) ’, 수익이 모두 국내로 환원되어 수십 년이 지나도 든든하다는 ‘안전성’, 전국 5,723개 지점으로 ‘넓은 판매망을 보유’ 하고 있다는 세 가지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행복을 크게 넓게 길게 캠페인’은 NH농협생명만의 이 세 가지 강점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다. 먼저 소비자에게 가장 가깝고 친근한 대중교통수단인 버스를 활용해 ‘행복버스’라는 이름으로 캠페인의 비주얼을 형상화했다. 소비자들은 평소 가까이에서 자주 이용하던 대중교통인 행복버스에 올라타 크고, 넓고, 길게 행복을 전하는 NH농협생명에 도착하게 되는 것이다. 주 타깃인 3045 여성들의 성향을 고려해 참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SNS를 통한 공유와 즉석당첨 및 반복참여의 형태로 확산과 참여를 극대화해, NH농협생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상대적으로 젊은 유저가 많은 온라인 & 모바일 영역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복을 크게 넓게 길게 캠페인’의 목표는 앞서 말한 NH농협생명의 세 가지 강점을 소비자에게 가장 쉬운 형태로,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었다. 주 타깃인 3045 여성들 중 온라인&모바일 활용도가 낮은 40대를 고려해 프로모션 참여방법을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더불어 온라인 & 모바일 활용도가 높은 잠재고객 20~30대에게는 주요 활용 미디어에 접근이 편하게 풀었다. 또한 ‘행복’이라는 감성적인 단어를 소비자 입장에서 조금 더 가깝게 느끼도록 캠페인을 구성했다.
프로모션 참여자는 먼저 NH농협생명의 강점을 형상화한 3가지 행복버스- 낮은 민원율, 안정성, 그리고 넓은 판매망 보유 중 하나를 선택한다. 그리고 아주 간단한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고, 즉석에서 당첨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버스를 선택하면 그에 해당하는 TV CF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참여자는 즉석당첨의 확인과 함께 영상 속 손예진의 노래로 NH농협생명의 강점을 함께 인지하게 되는 것이다.
하루 3회까지 반복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의 SNS로 프로모션 공유 시 5회까지 참여기회를 주는 리워드로 이벤트 자체에 바이럴 요소를 포함시켜 참여자의 자발적인 확산을 유도했다. SNS의 확산에는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에도 최적화된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의 고려도 한몫했다.
광고영상 속 손예진이 부른 CM송(이하 행복송)은 SBS TV 프로그램 출신 가수인 앤드류 최가 직접 작곡해 화제를 모았다. 이 행복송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저가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게 만들어 농협생명의 브랜드 가치인 ‘행복’에 대해 참여자들이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439365741103132.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