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스카이힐 통합 웹사이트 구축
LOTTE SKYHILL WEBSITE INTERGRATION
서브타이틀 롯데스카이힐 웹사이트
LOTTE SKYHILL WEBSITE
URL http://www.skyhill.co.kr/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스카이힐 통합 웹사이트 구축
키워드 통합회원,통합예약,골프코스,클럽하우스,멤버쉽,부가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골프
소속사 롯데상사㈜롯데스카이힐C.C
제작사

(주)미디어포스원 정보보기

제작진 PMO : 신철승 책임 (롯데정보통신)
PM : 이준상 차장
기획 : 성혜란 대리, 정혜원 사원, 천유민 사원
디자인 : 박경희 차장, 김은정 과장, 장윤정 대리, 최진화 대리, 김혜인 주임
퍼블리싱 : 윤미영 팀장, 심재욱 과장, 손채국 주임, 유경민 주임, 조미정 주임,구혜지 사원
개발 : 이건영 팀장, 박문걸 사원, 김종헌 사원
기타(모션) : 장재성 부장, 서장협 주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롯데스카이힐은 전국에 4개 사업장을 가진 골프 기업이지만, 사업장별 독립적인 사이트 운영으로 롯데스카이힐 브랜드에 대한 통일성이 없었으며 통합 회원 및 관리 기능이 미흡해 효율적인 운영과 효과적인 마케팅이 어려웠다. 이에 본 프로젝트는 변화하는 스마트 환경에 대한 모바일 버전 구축과 함께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통합 예약 및 콘텐츠 UI, 사업장별 회원을 통합했다. 또한 클럽&시설소개, 코스공략, 골프강좌, 주변 관광지안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에서의 고객 편의, 간접 체험 등으로 고객유치 경쟁우위를 선점할 마케팅의 초석을 마련했다.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과제인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멀티 브라우저 환경에 맞는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했다. 4개의 C.C.를 연결하는 통합 메인은 각 지역 특성을 반영한 감성적 영상의 인트로를 사용해 차별화를 줬으며 좌측 GNB를 통해 공통가이드를 적용,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빠르고 편리한 UI를 제공했다. 또한 각 C.C 메인에서는 전체 배경 이미지와 컬러로 차별화를 주면서도 같은 레이아웃으로 통일성을 확보했다. 서브페이지 역시 디자인 고도화 및 각 C.C.내 동일한 디자인 구조로 단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정보디자인 강화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스카이힐 사이트는 플래시를 배제하고 깔끔하고 간결한 스크립트 모션으로 처리했으며 이로써 멀티 기기 호환이 가능했다.

주요기능
통합 회원가입 기능과 함께 회원등급에 따른 원페이지 통합 예약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김해 C.C. 회원이라도 손쉽게 제주나 성주C.C. 부킹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역별 C.C. 부대시설과 골프코스 지형도를 온라인에서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설&코스 소개 콘텐츠를 구성했으며, 라운딩 편의를 고려한 부킹&연 단체 게시판, 라운딩 수첩과 함께 날씨 정보 안내 등 콘텐츠를 지원한다.

제작후기
현업과 회의 진행 시 각 사업장이 전국 곳곳에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수없이 탈 수 있던 것과 삭막한 빌딩 숲이 아닌 품격 있는 클럽하우스에서 확 트인 골프장 코스를 바라보며 진행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프로젝트 기간은 5개월이었지만 9월에 부여 사업장이 오픈하면서 2달 만에 회원 및 예약 등 중요 기능 개발을 완료해야 했던 일정상의 어려움, 촉박했던 사진 촬영 기간, 그 기간에 불어 닥친 태풍으로 사진 콘텐츠 수급이 어려웠던 점도 잊을 수 없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