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대선주자 초청 ICT 분야 토론회 2탄-유승민 대선후보』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 2017-03-06
2016 아이어워드 트렌드 컨퍼런스

 

 

『대선주자 초청 ICT 분야 토론회 2탄-유승민 대선후보』와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ICT분야 협•단체들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대선주자 초청 ICT 분야 토론회』의 두 번째 대화시간은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와 3월 6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유 의원은 인사말에서 "5년마다 대통령이 바뀌는 구조에서 대통령 직속 위원회 등으로 4차 산업혁명을 뒤따라 갈 수 없다"라고 직설하며, "미국과 중국, 독일과 일본 등에서 일어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조금만이라도 방심하면 그 나라들에 속국이 되는 그런 운명이 된다"고 우려했다.

 

이어진 7명의 ICT 전문가들과 진행된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발전방향과 국내 ICT분야의 고질적 적폐부분을 새로운 정책방향으로 개선해 보고자 하는 노력이 시도되었다. 

 

토론회의 쟁점은 ▲온라인 광고시장 정상화 ▲인터넷 산업 갑•을관계 개선 ▲중소기업의 인력문제 ▲1인 미디어의 활성화 ▲클라우드 산업발전 ▲ 창업환경 조성 ▲ICT 거버넌스 정부조직 개편 ▲선진국 ICT 거버넌스 사례 등의 이슈들로 ICT 주요 현안들을 점검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마무리 발언에서 유 의원은 "대통령이 되면 4차산업혁명에 관련해 파편화한 정부부처를 완전히 개조하는 작업에 착수하겠다"며 "혁신인재가 부족한 부분은 교육부의 책임이 크고, 또 수많은 정부 출연연구소가 있는데 왜 우리 과학기술 상태가 이 모양인지에 대해 정부부처 못지않은 수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ICT분야 협•단체들은 대선주자 초청 ICT 분야 토론회 3탄 준비를 예고하고 이날 행사를 마무리 했다.

 

 

 

유승민 대선주자 초청 ICT인들과의 대화 토론 동영상입니다.
>> 동영상 보기
인터넷과 ICT 분야에 계신 분이면 꼭 함께 시청하시고 함께 고민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EXT
KIPFA, 소상공인연합회(KFME)와 업무협약 체결2017-03-10
PREV
『유승민 대선후보 초청 ICT인들과의 대화』 참여안내2017-03-0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