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HINSEGAE Department Store Mobile Application
서브타이틀 신세계백화점
SHINSEGAE Department Store
소개 사용자 이용 패턴 맞춤 디지털 DM 쇼핑정보 서비스
키워드 신세계백화점,신세계,백화점
iOS계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종합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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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종합유통
소속사 ㈜신세계
제작사 (주)바이널 정보보기
제작진 PM: 강수영 / 범위, 일정 및 인력 등 프로젝트 구축 전체 총괄관리
기획: 정지영(PL), 정은혜, 선소양 / 서비스 UI기획과 고객커뮤니케이션, 내부업무조율
디자인: 박태정(PL), 남영선, 강연희 / UX디자인과 인터렉션디자인
개발: 남기욱(PL), 정승우, 정은, 정유석, 김영곤, 김왕기, 정태수 / Native 개발 및 Hybrid 웹개발, 서버개발
기타: 황인영(PL), 임동구, 방대종 / Hybrid Web View Publishing
앱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국내 기존 백화점 모바일 앱은 대부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메인 비주얼과 독특한 내비게이션 구조 등 브랜딩 위주로 제작돼 있으며, 제공하는 정보들은 이용자의 특성 및 쇼핑 행태를 반영하지 못하고 Mass 이용자를 대상으로 단편적인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 백화점 모바일 서비스 리뉴얼에서는 고객의 소비 이력 및 성향 등을 분석해 개인화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으로 가장 필요한 쇼핑뉴스 및 쿠폰 서비스로의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단방향 서비스를 탈피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서비스로 구성했다.

▶ 기획의도 및 특징
1. 개인화 서비스
고객이 즐겨 찾는 점포와 선호하는 브랜드, 선호하는 쇼핑 장르 설정을 통해 1차 수집된 고객의 쇼핑성향과 함께 전국 10개 지점에서 실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의 연령, 성별, 거주지역, 소비주기 등을 총망라한 CRM 데이터를 교차해 얻은 결과로 기존 서비스와는 다른 차별화한 타깃팅이 가능해졌다. 이렇게 세분화한 타깃팅에 따른 Push 서비스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이 실현됐으며, 일련의 대고객 서비스는 타임라인 형식의 알림 영역을 통해 히스토리를 저장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2. 쇼핑뉴스와 쿠폰
앱 메인부터 적극적으로 지점별 프로모션을 노출하고, 메인에서 바로 연결되는 카테고리별 쇼핑뉴스와 쿠폰을 연속적으로 노출함으로 사용자는 가장 빠르게 쇼핑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월 2회 발행하는 Off-Line DM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쇄매체와 달리, CMS를 통해 실시간 이슈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춰 영업매체로의 역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하였다.

3. 고객과의 소통
위치기반 서비스를 도입해 실제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체크인 이력에 따라 타임세일 등 실제 매장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Push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한층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또한 백화점에서 유용한 즉시 당첨 이벤트 등 총 6가지의 이벤트에 대한 템플릿을 제공하여, 기존 본사에 집중된 이벤트 운용공수를 각 지점중심으로 분산했고, 그 결과 실 이용 고객군에 대한 보다 밀착된 마케팅도 가능해졌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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