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웰스토리
Welstory
서브타이틀 웰스토리
welstory
소개 웰스토리 식당 이용자를 위한 건강관리 앱
키워드 웰스토리구내식당,다이어트캠프,삼성에버랜드앱,건강다이어리,DIY건강밥상,주간메뉴
안드로이드계열 다운로드
iOS계열 다운로드
제작년월 2013.10
등록구분 모바일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고객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삼성에버랜드(주)
제작사 (주)에프터 정보보기
제작진 PD: 이제형, 권혁진
PM: 정경희
기획: 김하나, 현옥비, 홍창수
디자인: 윤상준, 이태경, 신한나, 이용희
개발: 강순종, 이상돈, 박승일
앱사이트 설명 병이 생긴 후에 치료하던 Healthcare 2.0 시대에서, 이제는 병이 생기기전에 건강일 미리 예방/관리하는 Healthcare 3.0 시대로 가고 있다.
GDP중 국민의료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년 0.5%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Healthcare 3.0 시대의 변화 키워드를 살펴보면 “일상관리화 / 개인맞춤화 / 진단 치료 미세화 / 환자 중심화”로 확인된다. 건강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 시장 역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인데, 이런 배경에 힘입어 삼성 에버랜드의 외식사업부는 웰스토리 식당을 이용하는 사용자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건강관리 앱”을 출시키로 했다. 사용자를 위해 음식만 제공하는 식당이 아니라,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기록을 하게 함으로써, 칼로리 및 영양소 균형 상태까지 관리해 주겠다는 것이다. 나아가, 삼성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신라호텔의 휘트니스, 삼성의료원과 연동하여 종합 건강관리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삼성 에버랜드에서 출시한 웰스토리 앱은, 웰스토리 식당 사용자만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건강관리 앱으로써, 기존에 시장에 나와있던 다양한 건강관리 앱과는 비교할 수 없는 서비스와 편리한 UX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자세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건강상태를 기반으로 하는 메뉴 추천이다.
웰스토리 식당에서 제공되는 메뉴정보에서 사용자의 현재 필요한 칼로리 및 영양소를 고려하여 그에 합당한 메뉴를 추천한다. 또한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가정식 밥상을 사용자의 칼로리, 영양소, 질병(혈압/당뇨/비만)상태에 맞춰 식단을 추천하고, 요리법을 제공한다.

둘째, 기록의 편이성이다. 음식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무료 앱은 많으나, 제공하는 음식 DB에 한계가 있고, 기록방법이 불편한 것이 대부분이다. 웰스토리 앱은 캘린더 형태의 다이어리 UI를 통해 날짜선택, 음식검색, 섭취음식조회 등의 정보를 화면이동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또한, 대부분의 성인병의 근원이 되는 비만(체중)관리, 혈압관리, 당뇨관리를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혈압기/당뇨계/체중계와 연동하여 해당 기계에서 측정만 해도 웰스토리 앱에 자동 기록되도록 지원 한다.

셋째, 건강상태 분석 및 관리이다.
앱 초기 실행 시 입력한 이름, 나이, 성별, 키, 체중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기록한 음식, 운동, 혈압, 혈당, 체중의 정보를 분석해 적합한 권장 섭취/소비 칼로리를 제안할 뿐 아니라, 오늘/주간 단위로 권장 섭취/소비 칼로리 대비 실제 섭취/소비 칼로리를 분석하여 관리한다.
더불어 음식섭취에 대해 3대 영양소의 균형성을 그래프로 표현하여,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를 분석하여 관리한다.

추후 에버랜드 식당 사업장 별로 고객과 영양사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푸시 알림 및 메뉴 게시판이 추가를 통해 삼성 에버랜드는 식당이용자에 대한 차별화된 고객관리와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삼성 에버랜드는 이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타 경쟁업체와는 차별화된 명품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더불어 웰스토리 식당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품격과 고객 만족이 예상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5084555591882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