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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과의 대화 : 음성 검색과 스마트 에이전트, 구조화된 콘텐츠 사례

로봇과의 대화 : 음성 검색과 스마트 에이전트, 구조화된 콘텐츠 사례 (by A List Apart​)

 

출처 : webactually(www.webactually.com)

원문보기 : https://webactually.com/2019/06/로봇과의-대화-음성-검색과-스마트-에이전트-구조화/

 

2016년 말에 가트너는 웹 브라우징 세션의 30퍼센트가 2020년까지 화면 없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같은 해 초에 컴스코어는 전체 검색의 절반이 2020년까지 음성 검색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물론 2020년 상황이 실제로는 이런 광범위한 예측이 암시하는 것보다는 좀더 복잡할 수 있다는 최근의 전망이 있지만 말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같은 스마트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나 음성 검색, 인공지능이 웹에서 정보를 찾고 소비하는 방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다.


스마트 에이전트나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알고리즘은 기존 검색 엔진이 수행하던 인덱싱 기능뿐 아니라 데이터 통합과 추론이라는 정보 접근 방식을 주류 검색 시장에 도입하고 있다. 그 결과 시각적으로 효과적인 웹 페이지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만으로는 웹상의 콘텐츠 정합성이나 정확도를 보장할 수 없게 되었다. 오히려 사람과 기계 모두 이해할 수 있는 구조적·체계적 방법으로 정보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둠으로써 콘텐츠 제공자는 챗봇을 제작하든 AI를 직접 이용하든 상관없이 이런 새로운 맥락에서 콘텐츠의 접근성과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구조화된 콘텐츠 형태와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정보 디자인에 구조화된 콘텐츠 접근 방식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다. 

 

더보기 : https://webactually.com/2019/06/로봇과의-대화-음성-검색과-스마트-에이전트-구조화/

 


Google search results page for a bouillabaisse recipe including an image, numbered directions, and ta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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